본문 바로가기

TBlog/Blog Marketing / SEO

메타블로그 RSS 등록으로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블로그나 사이트를 개설한 후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방편으로 댓글에 성실히 답하고, 다른 블로그거와 소통과 대화를 하면서 점차 구독자수를 늘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에겐 낯설고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전 글쓰기도 힘듭니다...;;)

어느 수준의 방문객이라도 확보하기 위해서 시작하는게 바로 각종 메타블로그 및 검색엔진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일입니다.

메타블로그는 여러 블로거의 글들을 모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RSS를 메타블로그에 등록하기만 하면, 새 포스트를 발행할 때마다 메타블로그에도 자동으로 수집되어 노출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 바로 티스토리 메인사이트에 글이 등록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비록 최근 올블로그가 위드블로그로 통합되는 등 메타블로그가 침체 되가는 형국이긴 하지만 여전히 상위 메타블로그를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대표적으로 ‘다음 뷰’나 ‘믹시’ 위젯을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듯이, 다음 뷰 같은 경우는 베스트에 들면 단기간에 엄청난 트래픽이 유입되기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간략하게 대표적인 메타블로그를 몇 군데 소개하겠습니다.


다음 뷰 : v.daum.net


믹시 : mixsh.com


블로그코리아 : www.blogkorea.net


넘즈 넷 : www.numz.net


이외에도 랭키닷컴이나 각종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메타블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상위 메타블로그에 등록해서 꾸준히 활동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메타블로그에 많이 등록한다고 해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실제 메타블로그가 국내 포털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지 않을뿐더러 그만큼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많지 않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 검색결과에 내 블로그보다 상위에 노출되어 오히려 블로그 방문자를 감소시키고, 메타블로그에 콘텐츠만 제공하는 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유념하시고, 검색결과에서 내 블로그가 잘 노출되는지, 포스트 주소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

 

 메타블로그, 메타블로그 등록,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rss 등록, 블로그코리아, 넘즈넷, 다음뷰, 올블로그, 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