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log/Blog Marketing / SEO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우회 등록


구글 애드센스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려고 하니 Tistory.com'에서 바로 애드센스에 등록하세요 란 문구와 함께 가입신청이 안되는군요.


티스토리나 구글 애드센스 포럼을 살펴봐도 별 내용이 없고 해서 구글에서 기간을 설정하여 검색해보니 이와 같은 문제가 최근에 그것도 채 한달도 안되어 발생하여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들도 가입을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같은 문제가 발생한 다른 블로그 포스팅의 댓글을 살펴보니 티스토리측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으니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없어 구글 애드센스 측에 문의를 하라’는 내용을 확인하고, 다시 [Ch의 거미줄 공간] 블로거님의 포스팅을 통해 이 문제는 현재 오류로 밝혀져 티스토리측과 협의중이라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이전에 없던 문제가 새로 리뉴얼 하면서 발생했기 때문에 아마 새로운 가입신청 페이지에서만 이 문제가 발생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애드센스 계정생성을 위해 궁여지책으로 꽤 오래전에 운영했던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급하게 입력해서 신청했습니다. 짧은 지식으로 애스센스 계정만 생성되면 그 계정으로 여러개의 사이트를 추가하여 구글 광고를 개제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계정 생성후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추가 신청해 볼 생각이었거든요.

그 날 저녁 승인심사에 대한 메일이 왔는데 승인불가 판정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활동을 중지한 지 몇 년이 지난 데다가 링크나 이미지가 깨진 곳이 한두군데가 아니었거든요.)


승인불가 메일을 받은 후 다시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www.google.co.kr/adsense)로 이동하니 구 버전의 애드센스 가입페이지가 나왔습니다.

구 버전의 가입신청 페이지


이전 정보는 이미 입력된 상태로 나오므로, 본래 등록하려고 했던 티스토리 블로그 url만 수정해서 입력했는데 아까와 같은 오류가 나오지 않습니다. 다시 제출하니 별 문제없이 신청이 완료됐습니다.


...그리고 몇 시간이 지나 구글 애드센스 계정 생성을 환영하는 이메일이 도착했군요. :)


다시 애드센스 페이지로 이동하니 비활성 계정으로 검토중이었던 페이지가 이용약관 페이지로 변경됐습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구글의 광고코드를 개제해서 남은 2단계 승인절차를 마쳐야겠습니다.

♦ 요약

① 에러가 발생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주소 대신 다른 주소를 입력 (다른 블로그주소나, 짧은 url주소를 생성)

② 승인 심사 메일 도착

③ 다시 신청페이지로 이동 (www.google.co.kr/adsense)

④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입력

⑤ 다시 제출



▷ 관련 글타래 :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가입 1단계 - 애드센스 계정 신청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가입 2단계 승인대기중


 

 구글 애드센스 가입, 구글 애드센스 신청,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구글adsense, 구글애드센스, 애드센스, 애드센스 가입, 애드센스 신청, 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대기, Adsense, 애드센스 오류, 애드센스 에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