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log/Blog Marketing / SEO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가입 1단계 - 애드센스 계정 신청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소한 용돈벌이라도 벌을 만큼 수익을 생각하셨던 분들은 애드센스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으로 광고주들이 구글을 통해 광고를 신청하고, 구글광고를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운영자가 게시한 후 광고를 통해 방문자가 유입되면 광고비를 지급해주는 기본적으로 제휴마케팅과 같은 방식의 광고 수익배분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야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먼저 생각하겠지만, 애드포스트가 지원하지 않는 티스토리나 다른 설치형 블로그에서는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전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 본인의 ‘구글 지메일 계정’과 ‘광고를 개제할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있어야 합니다. 2011년 9월 이후 애드센스 가입단계는 크게 2단계로 나누어졌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1단계인 구글 애드센스의 가입 및 계정 액세스 권한을 얻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 www.google.co.kr/adsense

위의 구글 애드센스 공식 사이트로 가신 후 우측 상단의 를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로 진행됩니다. 이후의 가입절차는 3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Google 계정 선택

구글 애드센스에 기존의 구글계정을 사용하시거나, 새계정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 계정으로 광고 및 수익관리가 됩니다.


2. 콘텐츠 설명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 주소를 ‘http://’를 생략하고 입력한 후 콘텐츠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최근 바뀐 구글애드센스 가입페이지에서  Tistory.com'에서 바로 애드센스에 등록하세요 란 문구와 함께 티스토리 블로그가 등록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글이 길어지는 관계로 별도의 포스팅을 했으니 참고하세요.
(관련 글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우회 등록)


그 아래 정책동의란 체크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3. 애드센스 신청서 제출

본인에 맞게 국가나 계정유형을 입력해주시고, 이제 애드센스 신청서에서 제일 까다로운 부분인 수취인 이름과 주소 정보를 영문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왕이면 기업은행이나 비자에 사용되는 영문이름을 쓰시는게 좋으며, 잘 모르는 부분은 네이버 서비스나 우체국 영문주소 검색 등을 참고해 작성하시면 훨씬 수월할겁니다.

수취인 이름 (본인의 영문이름) : [네이버 랩 언어변환기]

주소 및 우편번호 : [네이버 영문주소 검색]

전화번호 :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줄 경우 번호 맨 앞자리 0을 삭제하고 국가코드인 82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ef. 휴대폰 번호가 010-1234-5678 이라면 82(국가코드)-01-1234-5678 이라고 입력해 줍니다.)


나머지 애드센스를 알게 된 경로나 이메일 환경설정은 잘 읽어보시고 알맞은 사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출한 사이트에 별 문제가 없다면 며칠 후 승인메일이 오게 되면서 애드센스 계정이 생성됩니다.


여기까지가 애드센스 가입 1단계로 애드센스 계정 생성 및 액세스 권한을 얻는 과정이었습니다.


확인해 본바에 의하면 2011년 8월 이전까지는 이 단계만 통과해도 바로 구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지만, 2011년 9월 이후 추가된 2단계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코드를 사이트에 설치해서 구현되어야 합니다. 2단계까지 모두 마친 후에야 최종 승인이 되고 이후에 구글 광고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 - 새로운 게시자 신청 절차)



▷ 관련 글타래 :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우회 등록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가입 2단계 승인대기중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및 광고코드 생성하기


 

 애드센스, ADSense, 구글애드센스, 구글adsense, 애드센스 가입, 티스토리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가입, 영문주소,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구글 애드센스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