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앱스토어 어플 환불 - Express Lane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애플 영문 홈페이지서는 Express Lan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들은 평소에는 사용할 일이 없겠지만, 특별한 경우 예를 들면 아이튠즈 미국계정이 정지되거나, 아이튠즈를 통한 어플 환불이 어려운 경우, 환불신청을 했지만 응답이 없는 경우, Express Lane을 통해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Express Lane을 통해 아이폰 어플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익스프레스 레인 : www.apple.com/support/itunes/contact/


1. 기기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먼저 문제가 발생한 본인의 기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어플의 환불 같은 경우는 해당 기기나 아이튠즈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선 아이폰으로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아이폰을 선택한 후 다음 카테고리로, 앱스토어 어플에 관한 사항이므로, ‘iTunes Store, App Store or iBookstore’를 선택한 후 ‘Continue를 클릭합니다.


2. 구체적인 내용 입력

어떤 유형의 문제가 발생하는 선택하고 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주제는 어플 환불과 관련되었으므로, ‘iTunes Store account billing’(아이튠즈 스토어 계정 결제)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본인이 사용했던 환경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IOS와 아이튠즈 버전 및 어플 구매 당시의 국가 계정, 어플이름과 주문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3. 주문 번호 확인 방법

위에서 걸리는 부분이 해당 어플의 주문 번호(Order number)를 확인하는 해야 하는데 주문 번호는 이메일이나 아이튠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진행중인 창을 닫지 말고, 새 창을 열어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아이튠즈를 실행해서 확인한 후 주문번호를 입력합니다.


① 이메일 영수증

어플을 구매하면 잠시 후에 애플의 영수증이 계정에 속한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이메일을 적힌 주문 번호를 확인하고 메모해 두세요.


② 아이튠즈 구입내역

아이튠즈를 통해서도 주문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과정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관련 글 : 아이폰 어플 환불, 아이튠즈 결제취소, 유료어플 앱스토어 환불방법)

주문 번호까지 모두 입력했다면 아래 간략히 사유를 적고 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문의방식 선택

계정에 로그인이 안된 상태라면 여기서 계정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튠즈 이메일 계정과 비번을 입력합니다.


다음 어떤 방식으로 문의를 할건지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본인이 영어회화가 된다, Chat Later를 클릭하면 메신저창이 나오면서 애플 직원과 바로 채팅이 가능합니다. 최단 시간으로 문제가 해결됩니다. :)

채팅이 아니다싶으면 이메일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메일 방식을 선택하면 우측 란에 성과 이름, 계정 이메일이 자동으로 표시되고, 그 아래 구체적인 문제(환불) 사유를 영어로 간략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 애플 영문 홈페이지에서 익스프레스 레인 서비스 찾기

위의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두긴 했지만, 혹여 나중에 다시 이용할 일이 생길 때 기억나지 않을 수 있으니 애플 홈페이지에서 익스프레스레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익스프레스 레인은 영문 홈페이지를(www.apple.com) 이용해야 합니다. 확인해 봤는데 애플 한국 사이트에선 아직 이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만, 같은 기능을 가진 이메일 문의 페이지가 별도로 있습니다.

애플 영문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상단 메뉴 중 ‘Support’를 선택한 후 아래 ‘Contact Us’ 란의 Start here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다음 페이지에 아이폰 및 아이팟,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 각 기기별로 익스프레스레인 링크가 있는데, 아이폰 어플 환불은 아이폰이나 아이튠즈의 익스프레스레인 링크 둘 중 아무거나 들어가셔도 과정은 다르지만 도달하는 결과는 동일합니다.




▷ 관련 글타래 :

• 아이폰 어플 환불, 아이튠즈 결제취소, 유료어플 앱스토어 환불방법
• 아이튠즈 없이 애플 홈페이지에서 앱스토어 어플 아이폰 앱 환불하기



Express lane, 익스프레스레인, 아이폰 앱 환불, 앱스토어 어플 환불, 아이튠즈 환불, 아이폰 결재 취소, 아이폰 어플 환불, 애플 홈페이지 어플 환불, 애플 사이트 고객센터, 미국계정 환불, 아이튠즈 미국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