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어플 환불, 아이튠즈 결제취소, 유료어플 앱스토어 환불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구입한 때 실수로 중복결제가 되었거나, 성능에 비해 값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거나, 앱이 재대로 동작되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어플을 환불 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아이튠즈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에 사유를 보내 어플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실수로 구매한 어플을 환불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될 수 있는 한 빨리 신청하는게 좋습니다(구입 후 2주 이내). 환불요청을 한다고 해서 모두 승인되지는 않으며, 일단 환불된 어플은 구매한 앱과 마찬가지로 계속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업데이트도 됩니다.

보통 처음 환불을 요청한 경우는 순조롭게 처리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악용할 경우 계정이 정지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구매한 어플을 아이튠즈를 통해서 환불하는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튠즈 환불 신청

환불을 받기 위해서 먼저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좌측 상단의 로그인을 통해 앱스토어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ID가 표시되는데, ID 옆의 다운메뉴를 통해 ‘계정’으로 들어가면 ‘계정 정보’ 페이지가 나옵니다.

계정정보 페이지 중간에 보시면 ‘구입내역’ 부분이 보입니다. 여기서 ‘모두 보기’를 클릭합니다.


구입내역 페이지에서 환불을 원하는 항목이 ‘최근 구입 항목’에 있으면 ‘문제신고 ()’ 버튼을 클릭하고, ‘이전 구입 항목’에 있다면 해당 항목의 앞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전 구입 항목에 포함되어 있네요.


문제신고 버튼을 누르면 각 항목에 문제신고 링크가 나타납니다. 만약 문제신고 링크가 나오지 않는다면 기간이 지나 환불 받을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환불 대상의 어플의 문제신고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입력란이 나옵니다.


문제유형 중 하나를 골라 해당하는 항목을 골라 체크하시면 됩니다.

problem :

① I didn't receive this application (이 어플을 다운받지 못했습니다.)

② 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application (실수로 이 어플을 구매했습니다.)

③ This application does not function as expected (이 어플은 원했던 기능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④ This application is not compatible with my device (이 어플은 내 기기와 호환 되지 않습니다.)

⑤ I have another purchases or download-related question (비슷한 어플을 이미 가지고 있거나 다운로드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문제유형을 선택했다면 의견란에 상세사유를 입력해야 하는데, 한글로 써도 무방하다고 하지만 빠른 응답을 위해 보통 영어로 입력해줍니다. 이전에 몇 번 정도 환불해봤는데 대충 뜻만 통할 정도로 적어줘도 잘 처리가 됐습니다.(구글 번역기로 걍 돌려서 했습니다... iam sorry. my mistake... 이런 식으로 쿨럭;)

상세 사유를 입력했으면 이제 제출 버튼을 눌러 애플의 응답을 기다리면 됩니다.

제출하자마자 아이튠즈 계정의 이메일로 영문이메일이 날라 오는데, 대충 ‘접수가 완료됐으니 내용을 확인해보고 연락 주겠다.’ 라는 내용입니다. 환불 승인은 보통 2~5일 내에 응답이 오며, 만약 응답이 없다면 환불 요청이 승인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관련 글타래 :

• 아이튠즈 없이 애플 홈페이지에서 앱스토어 어플 아이폰 앱 환불하기
•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앱스토어 어플 환불 - Express Lane



 아이폰 어플 환불, 아이튠즈 결제취소, 아이폰 앱 환불, 아이튠즈 어플 환불, 유료어플 환불, 아이폰 환불, 아이튠즈 환불, 앱스토어 환불, 아이폰 결제 치소, 어플환불방법, 앱스토어 결제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