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튠즈 없이 애플 홈페이지에서 앱스토어 어플 아이폰 앱 환불하기


이전에 포스팅한 ‘아이튠즈를 통한 어플 환불방법’ 에 대한 댓글을 통해서 ‘문제신고’ 이후 애플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환불을 못하신다는 분이 계셔서 이번에는 아이튠즈를 거치지 않고 애플 홈페이지에서 직접 아이폰 어플을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관련 글 : 아이폰 어플 환불, 아이튠즈 결제취소, 유료어플 앱스토어 환불방법)

아이튠즈를 통해서 환불 받는 절차가 공식적인 절차라고 볼 수 있지만, 문제리포트가 안 나오거나, 다른 여러 문제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애플 공식사이트나 한국어사이트의 고객지원센터에서 바로 문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아이튠즈 고객 지원 애플 한국어 사이트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애플 한국어사이트의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복잡할거 없이 표시된 입력란을 모두 정확히 적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 iTunes Store 지원 : www.apple.com/kr/support/itunes/contact.html


▶ 먼저 '도움말 항목 선택'에서는 App Store를 선택한 후 나머지 이름과 성, 해당 어플을 구매한 이메일 계정정보, 기타 등등을 차례대로 입력 합니다.

▶ ‘구체적인 요청사항’에서는 어플 환불과 관련된 사항이므로 ‘App Store/iBookstore에서 이 항목을 실수로 구입했습니다.’로 선택합니다. 그러면 추가적인 세부 정보 입력란이 나오는데, 장비 및 어플명과 주문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하고 구체적인 사유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주문번호는 어플 구매 당시 받았던 이메일이나 아이튠즈의 구매내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의 도움말 링크를(주문 번호 조회)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불사유는 한글로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담당자도 국내 분이고 답변도 한글로 온다고 합니다. 모든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하면 완료된 겁니다. 문의가 제대로 접수됐는지 확인차 바로 이메일이 날라오며, 이후 2-3일 내에 해당 문제에 대한 답변메일을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 관련 글타래 :

• 아이폰 어플 환불, 아이튠즈 결제취소, 유료어플 앱스토어 환불방법
•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앱스토어 어플 환불 - Express Lane 



 아이폰 앱 환불, 앱스토어 어플 환불, 아이튠즈 환불, 아이폰 결재 취소, 아이폰 어플 환불, 애플 홈페이지 어플 환불, 애플 홈페이지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