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에버노트 클리어리 -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제 주력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입니다. 일전에 에버노트에 대해 소개했는데, 에버노트의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인 에버노트 클리어리에 대해서도 소개해 볼까 합니다. (관련 글 : 에버노트(Evernote) 소개)

클라우딩 서비스인 에버노트는 언제 어디서나 최신정보를 공유하는 동기화 기능을 제공하는데, 여기에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클리어리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웹클리핑이 용이하게 됩니다.

웹클리핑이란 웹 페이지내의 선택된 부분만을 추출하여 모바일기기나 여타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보기 편하게 최적의 상태로 변환 또는 재작성 해주는 기능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이제부터 다뤄보겠습니다.

우리가 웹서핑을 하는 이유 중 하나로 자료의 수집과 정리가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즐겨찾기를 저장하거나 링크정보를 기록해두는데, 에버노트를 이용할 경우 해당 웹페이지 자체를 그대로 옮겨 담아 스마트폰에서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광고나, 기타 불필요한 내용도 같이 딸려와 보기좋지 않습니다. 에버노트 클리어리를 사용할 경우 이런 불필요한 정보를 최소화하고 원하는 내용만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1. 에버노트 클리어리 설치하기


구글크롬과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새 탭 페이지의 ‘앱’ 섹션에 있는 을 클릭하여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 에버노트 클리어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에버노트에서 직접 제공하는 페이지를 통해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 http://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home?hl=ko

크롬 웹스토어에서 ‘에버노트’나 ‘Clearly’로 검색하면 관련 프로그램들이 나열되는데 확인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해줍니다.


♦ 에버노트 클리어리 : http://www.evernote.com/clearly/


2. 클리어리 사용법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확장란에 클리어리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원하는 웹페이지로 가서 이 아이콘을 누르기만 하면 광고없이 깔끔하게 정리된 화면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클리어리 아이콘 생성



스크랩을 원하는 웹페이지로 이동해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클리어리가 실행되면서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하고 깨끗히 정리해줍니다.


클리어리를 실행하고 나서 우측 상단에 보여지는 아이콘들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클리어리 이전으로 되돌리기

 에버노트로 클리핑 하기

 글자크기 및 스타일 설정

 인쇄

이제 이 상태에서 클리핑 아이콘 을 클릭하면 에버노트로 클리핑하게 되고, 동기화가 완료되면 에버노트가 깔린 다른 기기에서도 필요한 내용만 정리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에버노트 사용법, 에버노트 다운로드, 에버노트 활용, 에버노트 계정, evernote, 에버노트 동기화, 에버노트 태그, 에버노트 클리어리, 원노트 에버노트 다운, 에버노트, 윈도우, 에버노트 용량, clear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