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배포 버전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구글 크롬을 다운받으려고 살펴보면 여러 배포 버전이 존재해서 어느 것을 설치해야 할지 복잡합니다. 각 버전의 차이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 안정화 버전

구글 홈페이지에서 배포되는 크롬의 공식버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베타버전에서 찾아낸 버그 수정 및 상당 기간의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이 확보 된 후 배포되는 버전입니다. 무엇보다 안정적으로 브라우저를 쓰고 싶은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버전입니다.

♦ 안정화 버전

: http://www.google.com/chrome/index.html?hl=ko


✓ 베타 버전

개발자 버전에서 적용된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안정화 시킨 버전으로 개발자 버전과 안정화 버전의 중간단계입니다. 안정화버전 보단 불안정하지만 실사용에는 무리가 없는 버전입니다.


✓ 개발자 버전

최신 크로미움의 안정화 버전을 바탕으로 매주 새 버전이 업데이트되며, 안정성보다는 최신 기능과 성능에 초점을 맞춘 버전입니다. 때문에 새로운 기능과 성능을 빨리 접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적합하지만 버전에 따라 불안정한 면을 감수해야 합니다.

♦ 베타 버전과 개발자 버전

: http://dev.chromium.org/getting-involved/dev-channel


✓ 카나리아 빌드

베타나 개발자 버전을 설치하면 이미 설치된 버전을 덮어 씌우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업데이트가 잦아 일일이 업데이트 하기도 귀찮은 면이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것이 카나리아 빌드입니다. 카나리아 빌드는 베타 버전과 같은 버전을 별도의 경로로 따로 설치하며 항상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아이콘도 기존 크롬과 다르게 노란색입니다.

기존 안정화, 베타, 개발자 버전은 셋 중 하나만 설치할 수 있어 선택의 기로에 서야 했지만, 이미 설치된 크롬을 건드리지 않고 별도로 설치되어 부담감이 없는 대신 베타 버전과 같이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카나리아 빌드

: http://tools.google.com/dlpage/chromesxs?hl=ko


예전엔 베타버전을 쓰다가 버그 때문에 다시 삭제하고, 그 이후로 쭉 안정화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카나리아 빌드가 나온 이후로는 카나리아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버그가 생기면 안정화버전으로 사용하면서 같이 병행하고 있습니다. :)



▷ 관련 글타래 :

• 구글 크롬 (Chrome) 웹브라우저
• 구글 크롬 플러스, 쿨노보(CoolNovo)



 구글 크롬, 구글크롬 다운로드, 구글 크롬 카나리아, 크롬 다운로드 파일, 구글 크롬 다운, 카나리아 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