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구글 크롬 플러스, 쿨노보(CoolNovo)


구글 크롬은 크로미움이라는 오픈소스 웹브라우저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웹브라우저입니다. 마찬가지로 크로미움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브라우저들이 많이 있습니다.


구글 크롬 플러스
는 구글 크롬을 기반으로 유용한 확장기능을 안정적으로 추가하여 사용자 편의를 추구한 웹브라우저로 최근 쿨노보(CoolNovo)라는 이름으로 개명했지만 여전히 국내 사용자들은 구글 크롬 플러스란 이름으로 많이 애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 쿨노보(구 크롬플러스) 다운로드 : http://coolnovo.com/download.php?hl=ko


구글과는 연관이 없는 중국의 메이플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쿨노보가 유독 국내사용자층이 많은 이유로는 구글 크롬의 상위버전인 양 지어진 이름과 로고 덕분도 있겠지만, 크롬 플러스 출시 초기에 탑재된 IETab의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국내 인터넷 환경에 있어 엑티브 엑스 없이는 제대로 된 웹서핑과 은행결제, 인터넷쇼핑을 즐길 수 없기 때문에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크롬이라도 이 부분을 제대로 해소하지 않는 이상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비록 구글 크롬에서도 같은 기능을 가진 확장을 설치할 수 있지만, 일일이 확장을 설치할 필요 없이 IETab을 미리 내장한 크롬 플러스가 이 문제를 해소 할 수 있다는 점이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알려지면서 국내 사용자층을 많이 확보했습니다.

그 외에도 마우스 제스처나 애드블록과 같은 인기 확장기능을 미리 내장하여 안정적으로 작동하게 함으로써 처음 크롬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이 지금까지도 매니아층을 확보할 수 있었던 비결 같습니다.

 



▷ 관련 글타래 :

• 구글 크롬 (Chrome) 웹브라우저
•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배포 버전



 구글 크롬 플러스, 크롬플러스 다운, 쿨노보, coolnovo, 구글크롬, 구글크롬플러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