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log/Blog Marketing / SEO

티스토리 본문 상단 구글 애드센스 광고 2개 삽입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광고코드를 만들었으면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방식이 포스트 상단에 하나 혹은 두 개의 광고를 설치하는 편인데요. 제 블로그에 보이는 대로 포스트 상단에 광고사이즈 300x250 두 개의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관련 글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및 광고코드 생성하기 )

먼저 HTML/CSS 편집창에 들어가서 본문의 위치를 찾아야겠죠. 관리자 ➔ 꾸미기 ➔ HTML/CSS편집 항목으로 이동한 후 skin.html 에서 Ctrl+F 키를 이용하여 article_rep_desc 을 검색 합니다. 이 곳이 본문에 해당되는 곳입니다.

참고로 article_rep_desc 바로 위에 광고 코드를 넣으면 본문 상단에 출력되고 아래 넣으면 본문 하단에 출력됩니다. 상단 가운데 위치에 2개의 광고를 출력하기 위해서 표(테이블) 태그를 이용해 article_rep_desc 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애드센스 본문 배너 시작-->
<center>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table width="600" bgcolor="#E6E6E6" ; align="center">
<tr>
<td width="50%">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01
</td>
<td width="50%">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02
</td>
</tr>
</table>
</center>
<!--애드센스 본문 배너 종료-->


‘article_rep_desc’ 위에 광고 스크립트 삽입

▶ <table cellpadding="0" cellspacing="0" table width="600" bgcolor="#E6E6E6" ; align="center">

width="600"

광고를 삽입한 표(테이블)의 전체 폭 입니다. 블로그의 경우 본문넓이가 광고 사이즈 300x250 두 개에 맞게 꾸며져 있거나, 다른 광고사이즈로 변경하려면, 픽셀수치가 아닌 ‘100%’ 퍼센트 수치로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bgcolor="#E6E6E6"

광고를 삽입한 표의 배경색을 설정하는 태그로 저는 블로그에 맞게 회색톤의 색상코드를 넣어줬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에 맞게 #E6E6E6 부분에 적당한 색상코드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테이블의 가로나 높이 배경색 등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취향대로 설정하시고, 저장했다면 블로그 본문 상단의 가운데 위치에 두 개의 애드센스 광고가 출력될 겁니다.



▷ 관련 글타래 :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및 광고코드 생성하기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 카테고리 다른 글 옆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