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log/Blog Marketing / SEO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서 Life in Mono 스킨을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여기서는 HTML 수정이 아닌 플러그인을 활용한 방법으로 설정 전에 미리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사이드바 너비에 맞는 광고를 미리 생성해 놓길 바랍니다.


1. 플러그인 활성화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설정]➔[배너출력] 플러그인을 활성화시킵니다.


2. 사이드바 설정

관리자 페이지의 우측 메뉴 중 [사이드바]를 클릭해서 설정 페이지로 갑니다. 기본 모듈 항목중에서 ‘HTML 배너출력’ 옆의 버튼을 클릭하여 좌측의 사이드바 리스트에 추가하고,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3. 애드센스 코드 삽입

사이드 바의 ‘HTML 배너출력’ 옆의 을 클릭하면 플러그인 이름과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편집창이 나옵니다.



적당히 이름을 입력하고, ‘HTML 소스’ 입력란에 사이드바 크기에 맞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습니다. 제가 쓰는 Life in Mono 스킨의 사이드 바 기본 너비에 애드센스 너비 200 사이즈의 배너가 잘 맞아 사이드바 너비 조정 없이 200×200 사이즈의 배너를 그대로 넣었습니다.

 

을 클릭한 후 화면 좌측 상단의 을 눌러 설정을 저장한 다음 블로그로 이동해서 사이드바에 배너가 잘 노출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 관련 글타래 :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 및 광고코드 생성하기
• 티스토리 본문 상단 구글 애드센스 광고 2개 삽입
• 카테고리 다른 글 옆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