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ine APP Review

에버노트(Evernote) 소개



스마트폰을 쓰게 되면서 종종 메모할 일 있는데, 그러면서 알게 된 것이 바로 에버노트(EVERNOTE) 입니다. 오늘은 에버노트를 소개해 드릴까 압니다. 에버노트는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태블릿, 윈도우, 맥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동기화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메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클라우드 방식의 노트 서비스입니다.


사실 가상키보드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무언가를 기록한다는건 번거롭고 귀찮아서 잘 사용하질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에서는 아주 간략한 내용정도만 에버노트에 기재하고, 집에 와서 데스크탑으로 그 내용을 다시 정리해 놓으면, 다시 외출시에 그 내용을 언제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어디서 수정을 하던 그 내용이 동기화 되어 옮겨 적을 필요 없이 항상 최신 수정본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 이었습니다.

 
아이폰에서의 에버노트 APP


몇 번의 업데이트를 거쳐 아이폰에서는 위와 같이 보입니다. 가운데 + 버튼을 통해 바로 텍스트, 사진, 음성, 동영상 등을 기재할 수 있는 메모 입력창이 나옵니다. 아주 간단한 메모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지만, 에버노트는 실제 데스크탑에서 정보수집 및 편집에 꽤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편집기능도 그리 나쁜 편이 아니고, 이미지를 복사-붙여넣기 만으로 바로 추가할 수 있어 글정리하기에도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외부에서 급히 사용할 일이 있다면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에버노트 홈페이지에서 웹로그인을 통해 웹버전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window 데스크탑용 에버노트 어플리케이션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더욱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웹서핑시 유용한 정보를 발견했다면, 구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Clearly 와 웹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손쉽게 에버노트로 옮길 수 있고 마찬가지로 편집도 가능합니다. (관련 글 : 에버노트 클리어리 -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구글 Chrome의 에버노트 확장프로그램과 웹어플리케이션


에버노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공식 홈페이지(www.evernote.com)에서 다운받거나 스마트폰 이용자는 각 기기의 앱스토어나 마켓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계정은 이름과 이메일, 패스워드 형식으로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기본 무료 서비스는 월 60MB의 업로드 한계가 있으며, 그 이상을 사용하려면 월 5$, 연 45$에 1GB 한도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 경험상 단지 텍스트 위주로 활용하신다면 무료서비스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매일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내게 필요한 정보만을 발췌하여 정리하기에는 이만한 프로그램도 없는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 다운로드
에버노트 사용법


 

 에버노트, 에버노트 사용법, 에버노트 다운로드, 에버노트 활용, 에버노트 계정, evernote, 에버노트 동기화, 에버노트 태그, 에버노트 클리어리, 원노트 에버노트 다운, 에버노트, 윈도우, 에버노트 용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