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ine APP Review

아이폰 공인인증서, 올레인증서 (구 SHOW 공인인증서)


아이폰을 통해 은행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통장을 조회하고 은행 일을 처리하는데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런 은행어플들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공인인증서를 설치해야 하는데, 은행마다 제각각 공인인증서를 설치해주는 일이 번거롭습니다.

KT 통신사를 이용하는 아이폰 유저라면 이런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소시켜주는 무료 인증서 어플이 있습니다. KT에서 제공하는 올레 인증서(구 SHOW 인증서) 어플은 PC에 저장 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아이폰으로 이동해서 KT와 제휴를 맺고 있는 금융어플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1. 올레 인증서 어플 설치

먼저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해당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 올레인증서 앱스토어 주소 : itunes.apple.com/us/app/olre-injeungseo/id368493398?mt=8


설치된 어플을 실행하면 초기화면이 나타난 후 다음 인증서 가져오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일단 대기하고, 다음은 올레 인증서 사이트로 가서 준비할 것이 있습니다.


2. 올레 인증서 사이트

아래의 올레 인증서 사이트로 이동하신 다음,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올레인증서 사이트 주소 : http://cert.olleh.com/

그러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인 경우 인증서 내보내기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면서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크롬의 경우는 자바 설치창이 뜹니다.)

여기서도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처럼 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 목록이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이 중 스마트폰으로 내보낼 인증서를 선택한 후에, 그 인증서에 쓰이는 비밀번호를 팝업창의인증서 암호’란에 입력합니다.




3.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가져오기

다음 인증서 암호 입력란 아래의 인증번호 입력란은 다시 스마트폰으로 돌아와서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4자리 단위로 3개의 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이 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모두 입력했다면 팝업창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되면서 잠시 후에 아이폰에서도 인증서를 가져왔다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이동된 공인인증서는 PC에 설치된 인증서와는 별도로 암호를 설정해 줄 수 있으며, 이 공인인증서 하나만으로 KT와 제휴된 금융어플들과의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휴된 금융 어플리케이션은 국민은행, 기업은행, 현대카드스마트폰의 인증서를 PC로 전송할 수 있는 PCRO 어플과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이니시스 모바일 결제 어플이 있습니다. 사실 부족한 감이 들긴 합니다만, KT에서 앞으로 더 많은 은행이나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통해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 합니다.


아이폰 공인인증서, show 인증서, kt 공인인증서, 아이폰4 공인인증서, 올레인증서, 국민은행, 기업은행, 스마트폰 인증서 가져오기. olleh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