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크롬 확장 프로그램, 구글 게시자 툴바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나 사이트에 달고 난 후 수익을 확인하려면 매번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하여 실적보고서 메뉴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간단한 작업일지 모르지만, 의외로 번거롭기도 합니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확장프로그램으로 더 간단히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장기능을 설치하려면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한 후 ‘adsense’로 검색하면 검색결과에 관련 확장프로그램들이 나타납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구글에서 직접 제공하는 ’Gogle publisher toolbar’(이하 ‘구글 게시자 툴바’로 표기)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1. 구글 게시자 툴바 설치와 애드센스 수익 확인

위에 설명한대로 크롬 웹스토어에서 ‘Gogle publisher toolbar’검색해서 찾거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크롬에 설치하면 됩니다.

♦ 구글 게시자 툴바 : [크롬 확장 바로가기]

구글 게시자 툴바를 설치하면 크롬 브라우저 좌측 상단에 그래프 모양의 사각아이콘이 생깁니다.()

동시에 새 탭으로 설정 및 기능을 간략히 소개하는 ‘옵션’ 페이지가 나옵니다. 특별히 옵션을 설정하지 않아도 애드센스 수익 확인 하는 데는 아무 지장이 없으니 그냥 닫으셔도 됩니다. 옵션 페이지는 아래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구글 게시자 툴바 아이콘

구글 게시자 툴바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 아이콘을 클릭한 후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계정에 접속하면 몇 초간 로딩이 지난 후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실시간으로 표시해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구글 게시자 툴바는 어제와 지난달의 총 수입오늘과 이번 달의 현재까지의 수입이 얼마인지 표시해 줍니다. (어느새 한글화가 되어 있군요.;)

맨 하단에는 지금까지의 총 수익을 표시해 줍니다.


2. 구글 게시자 툴바의 옵션 설정 (광고 오버레이 활성)

옵션페이지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한 내 사이트나 블로그의 ‘광고 오버레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와 동시에 새 탭으로 옵션페이지가 나오지만 이를 무시하고 닫았더라도,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하면,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 바로 아래 광고오버레이 설정에 대한 메시지가 나옵니다.

현재 본인 계정의 사이트/블로그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의 수익 현황을 오버레이 하려면 클릭하라는 메시지입니다. 클릭하면 옵션페이지로 이동하면서 아래와 같이 현재 사이트에 광고오버레이를 활성화 해줄것인지 묻는 창이 나옵니다.

’를 클릭해서 활성화 해주면 옵션페이지의 ‘광고 오버레이 표시가 허용된 사이트’ 입력란에 사이트 주소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는 사이트가 여러개 보유하고 있다면, 한줄에 주소 하나씩 추가해서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추가된 사이트로 다시 이동하면 아래 그림처럼 이전과 다르게 해당 사이트의 애드센스 광고에 실시간 수익이 표시됩니다.


사이트를 더 추가해주거나 이 광고오버레이 표시를 없애줄려면 다시 옵션페이지로 가서 주소를 추가/삭제하면 됩니다. 옵션페이지로 이동할려면, 구글 게시자 툴바 화면 맨 하단의 ‘도움말 및 옵션’을 클릭하면 옵션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옵션 페이지


구글 게시자 툴바를 통해서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할 필요 없이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클릭 한번으로 바로 애드센스 광고의 실시간 수익 및 광고위치에 대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