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구글 크롬 새 탭 페이지, 새탭 사용법



초기 구글 크롬에서 새로운 탭을 열 경우에는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섬네일 방식으로 표시해줬습니다. 이후 업데이트 되면서 최근에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및 크롬 웹스토어의 웹 앱을 표시해주는 페이지(섹션)가 추가되었고, 따로 페이지를 만들어 즐겨찾기처럼 사이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탭 페이지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는 부분이고 사용법도 어렵지 않으니,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 자주 방문한 페이지

구글 크롬의 새 탭은 탭 상단의 맨 우측 탭 옆의 아이콘 (단축키 : Ctrl+T) 클릭하면 나타납니다.

새 탭 페이지를 열게 되면 나오는 첫 페이지는 최근 자주 방문한 사이트가 미리보기 형식으로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자주 방문한 사이트 중 특정사이트의 미리보기를 없애려면 미리보기 우측상단의 X 표시를 클릭해서 없앨 수 있으며, 없앤 후에 취소하거나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미리보기를 고정시키거나 원하는 위치로 이동/정렬이 가능했는데, 지금 설치한 안정화 최신버전에서는 작동되지 않는군요.)

하단에는 최근에 닫은 탭을 리스트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본의 아니게 실수로 닫은 탭을 여기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애플리케이션 페이지

화면 우측 가장자리의 화살표나() 중앙 하단의 애플리케이션 바를 클릭해서 애플리케이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통해 즐겨쓰는 웹 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 대한 설명은 추후에 크롬 웹스토어에 대한 포스팅으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새 페이지 만들기

자신만의 새 페이지를 만들려면, 자주 방문한 페이지나 웹 앱페이지의 섬네일(미리보기, 아이콘)을 마우스로 끌어다 우측 화살표 방향이나, 하단 애플리케이션 우측으로 옮겨 놓으면 새로운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이렇게 원하는 사이트나, 웹 앱을 끌어다 별도의 페이지로 모아 분류 및 정리가 가능하며, 아래쪽의 페이지 이름을 두 번 클릭하여 새롭게 페이지 이름을 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