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익스플로러(iphone explorer) 실행 오류, 다운 꺼짐 현상


아이폰 익스플로러는 은근히 에러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게임어플을 한글화 할 때도 오류를 잘 뿜어내더니, 최근에 다시 쓸 일이 있어 설치한 최신버전의 아이익스플로러도 첫 실행부터 오류가 나더니 연결 해지 후 재연결해서 잘 작동하는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연결할 때는 계속 다운이 되면서 경고 메시지를 뿜어내더군요...

여전히 문제가 많은 아이익스플로러지만, 그래도 순정을 사용하는 저에게 별다른 대안이 없는 것 같아, 별 수 없이 검색을 통해서 대처법이 찾아봤습니다. 먼저 제가 조사한 내용만 아래 쭉 나열해보겠습니다.


① 아이튠즈와 퀵타임 프로그램

컴퓨터에 아이튠즈와 사파리나 퀵타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둘 다 최소한 한번 이상 실행해 주어야 된다. iExplorer 실행시 자주 발생하는 iTunesMobileDevice.dll 오류의 경우에도 컴퓨터에 설치된 애플 관련 프로그램을 레지스트리까지 모두 삭제한 후 재부팅하여 재설치하면 된다.


② net Framework

net Framework 가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③ 아이폰 장비 이름이 한글일 경우 영문으로 수정

아이튠즈를 연결 후 아이튠즈 좌측 메뉴 중에서 장비를 보시면 아이폰이름이 한글인지 영문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장비이름이 한글일 경우 영문으로 수정해 주어야 한다.

아이폰 장비 이름을 영문으로 작성


④ File or directory not found 경고메세지가 뜬 경우

아무 파일이나 드래그해서 넣으면 내부의 폴더와 파일이 표시되며, 이때 드래그 한 파일이 실제로 들어가지는 않는다. 또는 새로 고침을 누른 후 상단 메뉴 중 Edit에 Preferences에 두 번째 항목 ‘Allow access to "real-boot" if iHone is jailbrokern’의 체크를 없애준다.


⑤ 아이폰 잠금 해제

File or directory not found 에러가 뜨고, ④번 방법으로도 안 될 경우, 만약 아이폰이 잠금 상태에 연결했다면 잠금 해제를 하고 다시 실행한다.


⑥ 특정 어플과 충돌

아이폰 장비의 이름을 영문으로 바꿔도 특정 한글 어플과 충돌이 있어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종결자’ 란 어플이 있을 경우 에러가 나온다.


⑦ 윈도우 호환성

iPhone explorer의 설치경로로 가서 iPhone explorer.exe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한 후에 호환성 부분에서 호환모드를 'Windows xp 서비스 팩 3'을 체크한다.


저 같은 경우 윈도우 7 32bit 에서 아이폰, 아이튠즈를 최근 업데이트한 IOS5.1 버전과 아이튠즈 10.6.0.40 버전을 쓰고 있으며, 아이익스플로러 최신 버전인 2.2.1.3과 net Framework까지 모두 최신 버전으로 깔려 있으며, 아이폰 장비이름도 영문으로 설정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iExplorer을 실행시키면 프로그램이 오류메시지를 표시하는데, 위에서 조사한 ①, ②, ③번은 이미 설정된 상태이고, ④, ⑤, ⑥번은 제 경우하고는 무관한 상태였습니다.


여기서 제가 해결한 방법은


1. 호환성 연결

마지막 ⑦ 번 방법으로 윈도우 호환성을 ‘Windows xp 서비스 팩 3’로 설정해주니 연결이 됩니다.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호환성 연결과 무관하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니 에러가 발생하지 않더군요.


위 두가지 방법으로 접속해도 얼마 안 있어 다시 오류를 뿜어내더군요. 하지만 연결이 유지되는 그 짧은 찰나에 폴더를 클릭하게 되면 그 상태에서 어느 정도 유지되다가 다시 다운되는군요.


마치며

정확히 원인을 알지 못한 상태에서 봉사 문고리 잡는 방식으로 어찌어찌 해결한거라,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리란 보장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한 방법까지 다 동원해도 iExplorer 연결시 오류를 뿜어낸다면 저 역시 도와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정 안된다면 컴퓨터의 아이튠즈를 삭제한 후 다시 재설치하고 아이폰을 초기화 하라는 방법도 본 것 같지만 리스크가 커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어쨌든 미숙한 해결법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관련 글타래 :

• 아이폰 익스플로러(iPhone Explorer), 아이익스플로러(iExplorer) 



 

 아이폰 익스플로러 다운, 아이폰 익스플로러 꺼짐, 아이폰 익스플로러 실행오류, 아이폰 익스플로러 ios5, 아이익스플로러 오류, 아이폰 익스플로러 실행, 아이폰 익스플로러 최신버전, iexplorer 다운, 아이익스플로러 다운, 아이익스플로러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