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잠금 버튼을 통한 아이폰 수신거부, 착신전화 통화거절, 벨소리 차단


살다보면 때론 전화를 받을 수 없는 부득이한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이폰 상단의 잠금 버튼을 통해 상대방의 전화수신을 거절하거나 벨소리 및 진동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1. 잠금 버튼으로 통화 거절하기 (음성사서함으로 넘기기)

iPhone을 사용하다 보면 원치 않는 전화가 오거나 발신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미심쩍한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금 버튼 두 번 누르기

일반적으로 수신화면 옆의 거절 ()을 눌러주면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잠금상태에서 전화가 올 경우에는 바로 ‘밀어서 통화하기’가 나와 ‘거절’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아이폰 상단의 잠금(홀드) 버튼을 두 번 눌러주게 되면 거절 기능과 같이 수신중인 전화가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른 손에 커피잔 같은 걸 들고 있어 양손으로 화면을 터치하지 못하는 상황에도 사용할 수 있겠군요. :)


2. 잠금 버튼으로 벨소리, 진동 없애기

때로는 중요한 회의나, 상담 등등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갑자기 전화가 올 경우 상대방에게 전화를 피한다는 인식을 주기 싫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휴대폰을 그대로 방치하자니 계속해서 울려대는 벨소리나 진동이 거슬리기 마련입니다.

잠금 버튼 한번 누르기

단순히 벨소리만 죽일 생각이라면 옆의 매너버튼을 밀어 진동모드로 변경하시거나, 아주 단순한 방법으로 왼쪽 볼륨 버튼을 한번 눌르면 바로 무음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상단의 잠금(홀드) 버튼을 한번 눌러줘도 마찬가지로 무음모드로 변경돼 더 이상 벨소리나 진동이 울리지 않습니다. :)


 

 아이폰 전화수신차단, 아이폰 수신차단, 아이폰 수신거부, 아이폰 착신거부, 아이폰4 수신거부, 아이폰 전화 수신거부, 아이폰4전화수신거부, 아이폰 전화차단, 아이폰 전화거절, 아이폰 통화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