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카메라의 잘 알려지지 않은 유용한 기능 4가지


점차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진을 찍고 있는데, 특히나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IOS가 판올림하면서 다양한 기능도 지원해줘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 못지않게 잘 나옵니다.

아래는 미 cnet TV에서 아이폰 카메라의 꼭 알아야 할 기능 4가지에 대한 유튜브 영상인데 잘 알려지지 않은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1. 음량 버튼을 이용한 촬영

아이폰은 음량 버튼을 이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아이폰 전용 이어폰의 볼륨 버튼으로도 촬영이 가능하여 이어폰을 이용해서 흔들림 없이 찍을 수 있고, 삼각대에 고정시킨 후 셀프 카메라를 찍을 수 도 있습니다.


2. 조명과 초점

사진을 찍을 때 화면을 터치하면 그 지점의 초점으로 맞추어집니다. 하지만 움직이게 되면 초점이 변하게 됩니다.

이 설정을 유지하려면 초점을 맞추고자 하는 곳에 파란박스가 나타나 깜빡거릴 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초점이 고정되며 하단에 AE/AF Lock (자동 노출/ 자동 초점 고정)란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카메라를 움직이더라도 설정이 변하지 않습니다.


3. 격자 기능

옵션을 누르고 격자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시 격자 기능으로 구도와 수평을 맞추기 쉬워졌습니다. 동영상에는 교차지점에 사물을 맞추면 사진이 더 잘나온다고 하는군요.


4. 편집 기능

iOS5에 따로 자르기 기능이 생겼지만, 더 쉬운 방법으로 이미 찍은 사진을 열어놓고 원하는 만큼 확대한 다음 아이폰의 스크린 캡쳐(홈 버튼 + 전원 버튼) 기능으로 저장하면 잘린 사진으로 저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