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어플 구입목록 삭제, 아이튠즈 구매목록 지우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어플 중 남에게 절대로 보여주고 싶지 않은 구매내역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런 현실을 반영하듯 앱스토어 어플 후기란에 보면 언제나 구매내역을 삭제해달라는 후기들이 보이는데다가, 아예 이런 기능을 도와주는 전용 어플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IOS5 업데이트 이후에 아이폰 및 아이튠즈에서 원하지 않는 구입내역을 보이지 않게 하는 기능이 나왔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튠즈에서 구매한 어플의 기록을 엄밀히 말해 삭제하지는 않지만 보이지 않게 가려주어 보기 싫거나 불필요한 구매목록을 숨겨버릴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의 구매목록 가리기

아이폰 [앱스토어][업데이트][구입목록]으로 들어가시면 그동안 구입했던 어플 목록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보이고 싶지 않은 어플을 골라 옆으로 밀어주면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터치해주면 해당 어플은 구매목록에 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해당 어플이 구입목록에서 더 이상 보이지는 않지만 삭제된 상태가 아니라서 구매내역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때문에 유료어플을 실수로 삭제(가리기)하더라도 다시 설치할 때 금액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가려진 구입 항목을 확인하기도 하고, 다시 원래대로 돌리는 방법은 자신의 ‘계정보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나의 계정정보는 아이폰 앱스토어의 맨 아래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정보 아래로 내려오다 보면 [가려진 구입항목]이라는 항목이 나오며 여기서 가려진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고  버튼을 눌러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의 구매목록 가리기

그동안 구입한 어플이 굉장히 많을 경우(저 같은 경우 그동안 구매한 어플이 500개 넘는군요;;) 아이폰에서 구매목록 가리기 기능을 사용할려면 로딩시간이 은근히 오래 걸릴뿐더러 그 수가 많다보면 시간을 꽤 잡아먹습니다.

가려야 할 어플이 많다면 그나마 아이튠즈에서 구매목록을 가리는 편이 훨씬 빠르고 더 편리합니다.

아이튠즈 스토어의 오른쪽을 보시면 [구입목록]이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그동안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어플들이 아이콘 형식으로 나오는데 이 아이콘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좌측 상단에 작은 × 모양의 삭제버튼이 생깁니다. 이 표시를 클릭하면 팝업으로 안내창이 나오고, ‘가리기’를 선택하여 구입항목을 숨길 수 있습니다.


가려진 정보들은 계정정보를 통해서 확인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의 오른쪽 위 본인의 계정 옆 다운메뉴를 통해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계정정보 페이지가 나오고 화면 중간에 ‘가려진 구입항목’이 나옵니다.


여기를 통해 가려진 구입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가리기 해제’를 통해 원래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구매목록 삭제, 구입목록 삭제, 앱스토어 구입목록 삭제, 아이튠즈 구입목록 삭제, 아이폰 어플 구입목록 삭제, 아이폰 구입목록 삭제, 아이폰 구매목록, 아이폰 구매내역 삭제, 아이폰어플구매목록삭제,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 아이폰 구입목록 지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