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사이트, audiko.net



아이폰 벨소리 다운로드 사이트로 유명한 audiko.net 사이트에서는 벨소리 다운로드 뿐 아니라 벨소리로 만들고픈 MP3 파일이 있다면, 본인이 직접 아이폰 벨소리를 제작할 수 도 있습니다. (관련 글 : 아이폰/안드로이드 벨소리 다운로드 사이트아이튠즈나 어플, 프로그램 없이 데스크탑에서 벨소리를 만들고 싶다면 audiko.net 사이트에서 직접 벨소리를 만들어 보세요.

먼저 만들고 싶은 MP3 파일을 준비하신 후 audiko.net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 간략하게 벨소리 제작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 아이폰/안드로이드 벨소리 다운로드 및 제작 사이트 : http://audiko.net


1. MP3 파일 업로드

화면 중간에 보이는 ‘Upload 버튼을 눌러 나오는 탐색기를 통해 벨소리로 만들 MP3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 합니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자동 변환과정을 거친 후에 음원 편집화면이 보입니다.




2. 벨소리 설정

위쪽의 큰 바는 전체 음원에서 상세구간을 표시하며, 아래쪽의 작은 바는 곡의 전체구간을 표시해줍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벨소리로 만들어지는 구간입니다.

전체 음원 구간을 표시하는 작은 바를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대략적으로 원하는 구간을 찾습니다.

다음 큰 바를 통해서 벨소리로 정할 구간을 자세히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바 하단의 삼각화살표를 이용해서 벨소리 길이(벨소리 시간은 최대 30초)와 구간을 앞뒤로 선택할 수 있으며, 파란색 바 상단의 Fade in/out (소리 점점 크게/작게)를 체크해서 벨소리를 부드럽게 설정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길이와 구간을 지정


페이드 인 / 아웃 설정

※ 중간에 음악을 잠시 중지시키고 싶으면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음악을 다시 재생하려면 이 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됩니다.


3. 벨소리 생성

이제 벨소리 설정을 모두 마쳤다면, 다음 ‘Create ringtone! 버튼을 클릭하여 벨소리 파일을 생성합니다.

잠깐의 변환과정을 거쳐 벨소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화면 오른쪽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폰 벨소리 파일형식인 ‘m4r’로 변환된 벨소리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m4r로 변환된 벨소리파일을 다운받으면, 아이튠즈나 기타 프로그램을 통해서 벨소리를 아이폰에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관련 글 : 아이튠즈로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 관련 글타래 :

• 아이폰/안드로이드 벨소리 다운로드 사이트
• 아이튠즈에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m4r 변환
• 아이튠즈로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아이폰 벨소리만들기 사이트, 아이폰 벨소리 사이트, audiko, www.audiko.net, 아이폰 벨소리다운로드, audik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