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구글 크롬 검색 주소창 활용 사용방법


IE와는 달리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는 검색창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주소창에서 검색을 수행합니다. 때문에 검색주소창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전에 정리했듯이 크롬 설정에 검색엔진을 등록했다면, 이 추가된 검색엔진을 크롬의 검색주소창에서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 검색엔진을 등록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관련 글 : 구글 크롬에 검색엔진 등록 및 설정)


❖ 구글 크롬 검색주소창 활용하기

크롬에선 검색엔진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주소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해서 해당 검색엔진의 검색결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크롬에서 기본으로 설정한 검색엔진의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Google로 설정 돼 있죠.)

※ 주소창으로 가는 단축키 : 구글 크롬의 주소창으로 가는 단축키는 타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Ctrl+L, Alt+D, F6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자주 쓰는 검색엔진이 등록되어 있다면 해당 검색엔진의 키워드(단축키)를 새롭게 지정해 줍니다.

각 검색엔진을 구분하기 편하게 키워드를 지정해 주는데. 저는 사용성에 중점을 두어 타이핑하면서 바로가기 편하게 키보드 좌측 자판위의 ‘’, ‘’, ‘’, ‘’ 키에 차례대로 키워드를 지정해줬습니다. (본인 편한대로 하시면 됩니다.)

이제 주소창으로 해서 ‘키워드+스페이스바 (또는 tab)’키를 누르면 각 키워드에 해당하는 검색엔진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크롬 도움말에는 Tab키를 누르라고 표시되지만 스페이스바가 개인적으로 더 편합니다.)


주소창 이동후 ‘키워드 + Space bar’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엔진이 표시되고, 검색어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면 검색결과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즐겨 찾는 사이트의 검색엔진과 키워드를 추가, 수정해주면 같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다운로드 사이트로 유명한 ‘audiko’ 사이트 검색엔진에 키워드(단축키)를 부여하고 사용해보겠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크롬에서 웹서핑할 때 활용하기에 따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



▷ 관련 글타래 :

•  구글 크롬에 검색엔진 등록 및 설정 



 구글 크롬 사용법, 구글 크롬 사용방법, 구글 크롬 활용, 구글크롬 주소, 구글크롬 주소창, 구글크롬 검색주소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