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일반적으로 사이트나 블로그에는 본문이외에 메뉴와, 사이드바 같은 곳의 댓글, 최신 글 등 본문과는 거리가 먼 글들도 산재해 있어, 이 결과들이 희석되면 아무래도 본문과는 거리가 먼 광고가 나올 수 있습니다.
애스센스 섹션타겟팅은 콘텐츠에 부합되는 적절한 광고를 선택하기 위해 사이트에서 강조해야 할 부분과 무시해야 할 부분을 태그로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 강조하려는 부분에 아래와 같은 HTML 태그를 추가하면 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 -->
강조하려는 부분
<!-- google_ad_section_end -->
▶ 무시하고자 하는 부분은 (weight=ignore)를 추가하면 됩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weight=ignore) -->
무시하려는 부분
<!-- google_ad_section_end -->
◈ 티스토리 블로그 섹션 타겟팅 적용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의 본문 내용에 섹션타겟팅을 적용하려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페이지에서 ‘HTML/CSS 편집’을 들어갑니다. 다음 skin.html 항목에서 블로그 본문에 해당되는 ‘##_article_rep_desc_##’을 검색합니다.
다음 ##_article_rep_desc_## 앞뒤로 섹션타겟팅 태그를 넣어줍니다.
<!-- google_ad_section_start -->
[##._article_rep_desc_.##]
<!-- google_ad_section_end -->
이 섹션타겟팅은 원하는 만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본문이외에도 적합한 키워드가 포함된 콘텐츠가 있다면 이를 적용할 수 있고, 마찬가지로 본문과 거리가 먼 내용이 있는 부분은 원하는 수 만큼 무시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본문 이외에도 적합한 콘텐츠가 있는 부분은 대표적으로 ‘제목’과 ‘태그’ 정도가 있습니다.
▶ 제목 : [##._article_rep_title_.##]
▶ 태그 : [##._tag_labbel_rep_.##]
섹션타케팅의 문제는 이 섹션타켓팅으로 지정한 부분의 콘텐츠가 빈약할 경우 오히려 부적합한 광고가 노출되거나 아예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즉 본인의 블로깅 스타일이 짧은 글 위주의 포스팅이 주를 이룬다면, 섹션타켓팅 지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처럼 사이드바가 휑하니 비어있어 본문이외의 글이 별로 노출되지 않는 경우도 섹션타겟팅 효과를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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