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구글 크롬 (Chrome)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구글에서 오픈소스로 내놓은 인터넷 웹브라우저입니다.

제가 주력으로 애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이기도 한데, 아직 주변에선 익숙해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인터넷 웹서핑이 잦고 구글 서비스를 많이 쓰다보니 자연스레 구글 크롬을 쓰게 됐습니다.

♦ 구글 크롬 다운로드 : http://www.google.com/chrome/index.html?hl=ko


크롬의 장점은 무엇보다 빠른 웹서핑입니다. IE 쓰다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굉장히 빠르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IE도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 등 후발 주자들의 빠른 속도에 자극 받아 최근 버전에 와서 어느 정도 속도향상을 이루긴 했지만, 아직도 크롬에 비하면 거북이 속도입니다.

예전엔 IE의 느린 속도를 어떻게든 빠르게 하려고 최적화 팁이나 램디스크 연동, IEToy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속도향상을 이루려 했지만, 결국 파이어폭스를 거쳐 구글 크롬으로 안착되더군요.

그 이외에 탭 브라우징, 안정성 및 보안이라든가, 심플한 인터페이스, 주소창을 통한 검색기능 강화 등 공개 초기에 많은 이슈가 되었던 다양한 기능 및 장점들과 파이어폭스에 비해 상대적 단점으로 꼽혔던 ‘동기화’ 기능이나 ‘확장 기능’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인해 이젠 ‘크롬북’과 ‘웹스토어’라는 별도의 생태계를 꾸릴 정도로 커져버렸습니다.

국내에선 여전히 액티브액스 (Active X)를 깔아야만 작동하는 은행이나, 전자상거래사이트들 때문에 불편함이 있을지 언정, 그 이외의 웹서핑하는 용도로 한번 정도는 써보시길 바랍니다.


◈ 구글 크롬 스피드 테스트 유투브 동영상




▷ 관련 글타래 :

•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배포 버전
• 구글 크롬 플러스, 쿨노보(CoolNovo)



 구글 크롬, 구글 크롬 다운로드, 구글크롬 다운, google chrome, ch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