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 Util

유투브 동영상 버퍼링 끊김 없이 빠르게 보기, Youtube Feather



구글 유튜브의 동영상을 버퍼링 없이 감상하기란 어렵습니다. 유투브에서 제공하는 Feather 기능은 유투브 동영상 페이지의 여러 옵션들을 빼버리고 지연 시간을 가능한 한 최소화하여 쾌적하고 빠른 동영상 감상 페이지를 제공하도록 고안된 서비스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로딩을 지연시키는 광고 및 부가적인 메뉴들을 간소화 시켜서 가볍고 빠르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직 베타기능으로 일부 동영상에 대해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Feather 설정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나오는 페이지에서 'Feather' 베타 가입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스마트기기에서도 구글 계정에 로그인할 필요 없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Youtube Feather 설정 바로가기 : http://www.youtube.com/feather_beta


일반적인 경로로 Feather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사이트 하단에 ‘새로운 기능’을 클릭하면, 테스트 버전들을 모아놓은 TestTube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 맨 하단에 보시면 Feather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Feather 적용 이후 동영상 페이지

Feather 가입이 완료된 후 유투브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하면 동영상 주변의 배너가 사라지고, 동영상 하단의 메뉴도 ‘좋아요’와 ‘신고’ 두가지만 표시됩니다. 동영상 우측에 표시되는 추천 영상은 5개만 표시 되어 전체적으로 약간 심플해졌습니다.








3. 주의할 점

Feather를 적용한 뒤에는 위에서 살펴봤듯이 ‘공유’버튼이 사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SNS에 공유를 할 수 없을뿐더러, 이전의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크롬 확장기능이나 유투브 다운로더 HD를 통한 동영상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관련 글 : 크롬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Youtube downloader HD 사용법)


유투브 다운로더 HD에서도 다운로드가 안됨


이런 경우에는 추천 영상 하단에 있는 원래의 페이지로 돌아갈 수 있는 메뉴를 통해 ‘이번 한 번만’ 또는 ‘영구적으로’ 해당 동영상 페이지를 원래의 동영상 페이지로 전환시키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평소에는 페더 설정으로 가볍게 동영상을 감상하다가 다운로드가 필요할 때만 원래 페이지로 전환시키면 사용하시는데 큰 문제가 없을겁니다. 유튜브에서 버퍼링이 심해 동영상을 감상하기에 불편하셨던 분들은 이제 Feather를 활성화해서 끊김없이 부드럽게 재생되는 동영상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타래 :

• 크롬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Youtube downloader
•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Youtube downloader HD 사용법


 

 유튜브 페더, 유투브 페더, 유튜브 feather, 유투브 feather, 유투브 버퍼링, 유튜브 버퍼링, youtube 버퍼링, 유튜부버퍼링해결, 유투브 동영상 버퍼링, 아이폰 유투브 버퍼링, 스마트폰 유투브 버퍼링, 유투브 끊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