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화면고정, 세로 가로고정 하기, 자동회전 방지



아이폰에는 중력센서가 존재하여 자동으로 화면을 회전시켜 주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누워서 사용하다 보면 화면이 자동으로 회전해서 보기 불편한 상황도 자주 발생합니다. 아이폰의 화면이 돌아가지 않게 고정시키는 간단한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 아이폰 화면고정 하기

아이폰의 메인화면(스프링보드)에서 홈 버튼을 두 번 눌러주면, 화면 하단에 현재 백그라운드로 실행중인 어플들을 보여주는 멀티태스킹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을 우측으로 밀어주면 아래 그림과 같은 아이콘들이 나옵니다.

가장 우측에는 음악과 동영상과 관련하여 현재 백그라운드로 실행중이거나 최근에 실행한 어플이 나오고 중앙에는 이를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그리고 좌측에는 원형 화살표 모양의 화면 고정 버튼 이 나옵니다. 화면 고정 버튼을 한번 터치하면, 버튼 중앙에 자물쇠 표시가 생기며, 아이폰의 화면이 자동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고정시켜줍니다.



이 상태에선 화면이 자동으로 회전되지 않으며, 화면 상단 상태바에는 잠금고리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상태바에 잠금고리 아이콘이 표시

아이폰의 기본 어플인 ‘비디오’에 포함된 동영상이나 기타 동영상 어플 같은 경우는 자동으로 가로고정 상태가 되며,(자체적으로 회전방지 기능이 포함된 어플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사진의 경우도 가로나 세로에 맞추어 자동으로 화면에 꽉 차게 고정됩니다.

화면고정 기능을 해제하려면 다시 이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 관련 글타래 :

•  아이폰 멀티태스킹 활용, 백그라운드 앱 종료



 아이폰 가로고정, 자동회전, 아이폰화면고정, 아이폰 숨겨진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