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잠금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아이폰이 잠금(슬림) 상태일 때는 특별히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지만 몇가지 기능은 잠금해제 하지 않더라도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잠금상태에서 잠금해제 하지 않고 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잠금상태에서 홈버튼 두 번 클릭 아이팟 및 음악 관련 어플 실행

잠금 상태에서 홈버튼을 짧게 두 번 누르면 잠금화면 위에 최근에 실행되었던 음악 관련 어플을 컨트롤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팟 음악이나 팟캐스트음악재생과 관련된 어플을 통해 최근에 들었던 곡이 표시되며, 바로 재생하거나, 이전/다음 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알겠지만, 음악재생과 관련된 어플이라면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이 최근에 들었던 곡을 잠금 화면에 띄어 줍니다.


아이팟, AV플레이어, 미시시피, N드라이브 등


2. 잠금상태에서 홈버튼 누르고 있기 음성명령 실행

잠금상태에서 홈버튼을 꾹 누루고 있으면 음성명령 기능이 실행됩니다. 아이폰4s에서는 설정에서 SiRi가 작동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음악 재생 및 통화하기 등 음성명령과 관련된 모든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잠금상태와는 상관없이 실행됩니다만, 그래도 잠금상태에서 할 수 있는 몇가지 안되는 기능중의 하나라 소개합니다. :) (SiRi 연습용으로도 쓰입니다.;)


3. 잠금상태에서 카메라 아이콘 밀어 올리기 카메라 촬영 실행

IOS5.1 이후에 새로 생긴 기능으로 잠금화면 아래의 ‘밀어서 잠금해제’바 옆에 카메라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이 카메라 아이콘을 위로 밀어 올리면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비밀번호가 설정된 상태라면, 잠금상태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만 열람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카메라롤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볼 수 없습니다.

때문에 잠금상태에서 누군가가 몰래 내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볼 염려가 없지만, 잠금상태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점만 주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