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자동수정 기능 해제, 키보드 문자 자동완성 기능 끄기


아이폰의 가상키보드로 문자를 입력하다보면 자동완성 기능에 의해서 의도치 않는 문구로 자동 수정이 됩니다. 자동완성 기능은 자주 사용되어지는 단어들에 대해 일부분만 입력해도 나머지가 자동으로 입력되도록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입니다.

편리하게 사용하려 만든 이 기능을 적응하려고도 하지만, 처음에는 내 의도와는 다르게 입력되는 일이 많이 발생하고, 하단의 팝업문구가 뜰 때마다 취소를 눌러주는 것도 번거롭기 때문에 자동 수정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한 후 [일반][키보드] 항목으로 이동하면 ‘자동수정’ 항목이 나옵니다. 이 항목을 파란색이 보이지 않게 비활성화 시키면 자동완성 기능이 해제됩니다.


자동완성 기능은 쉽게 설정에서 해제할 수 있지만, 이 기능은 어느 정도 학습능력이 있기 때문에 자동수정 기능을 오래토록 사용하신 분들은 아이폰이 사용자의 문자 입력패턴을 학습하여 점차 사용자에 맞게 적용해줍니다. 때문에 처음에는 불편하셨더라도 자주 사용하게 된다면 나중에는 편리하게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찌 됐든 자동완성 기능이 불편하셨던 분들에게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아이폰 자동완성, 아이폰 자동완성 해제, 아이폰 문자 자동완성, 아이폰 자동완성기능, 자동완성기능의 폐해, 아이폰 자동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