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팁 - 상태바를 터치해서 최상단으로 이동하기


아이폰에서 사파리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글 내용을 스크롤하면서 쭉 읽어 내려가다 보면 가끔 다시 맨 위로 올라가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이럴 때 지문이 닳도록 위로 스크롤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아이폰의 상태바를 터치하면 최상단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아이폰 상태바

이 동작은 상태바가 표시되는 어떤 메뉴에서나 어플에서도 동일하게 작동을 하기 때문에 알고 계신 분들에게 별 거 아니지만, 모르고 계신 분에겐 의외로 쓰이는 곳이 많은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파리에서 상태바를 터치하면 페이지의 최상단으로 바로 이동하면서 URL 주소 입력과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상태바를 터치하면 바로 최상단으로 이동


문자 메세지를 확인하는 곳에서는 상태바를 터치하게 되면 최상단으로 이동하면서, 통화페이스타임연락처를 추가하거나 이전 메시지를 로드 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문자를 확인하고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같이 수시로 글이 올라오는 어플은 잠시 손을 놓고 있으면 글이 밀려 현 시점에 올라오는 글을 놓치게 되는데 상태바를 터치해서 바로 최근의 트윗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어플 설명이나 사진을 둘러보다가 다운로드를 결정할 때도 상태바를 터치해서 바로 구입할 수 화면으로 이동할 수 도 있습니다.


특정 어플에서 화면 아래로 밀어당겼을 때 리프레쉬하거나, 이전 글로 이동하는 등 특정 기능을 사용할 때도 이 팁을 알고 있으면 바로 최상단으로 이동하여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