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log/TStory Skin / Tip

티스토리 블로그의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 설치


티스토리 블로그를 막 개설하다보니 아무래도 블로그를 꾸미는 것과 관련된 포스팅이 많습니다. 시간이 나는대로 필요한 기능을 생각하면서, 관련 정보를 공부하면서 하나씩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SNS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온라인에서의 인맥을 관리하는 여러 서비스를 통칭하는데,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싸이월드를 시초로, 최근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SNS 글보내기 아이콘의 기능은, 방문자가 맘에 드는 글을 발견했을 때 본인의 SNS에 해당 글의 제목과 URL을 보내기 쉽게 도와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즉 내가 웹서핑을 통해서 좋은 글을 발견했을 때 이 아이콘을 통해 자신의 SNS에 해당 글의 링크정보를 보내 기억해두거나 여러 SNS 지인들에게 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SNS 글보내기 설정하기



설정하는 방법은 관리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으로 이동하시면 아래쪽에 ‘SNS 글보내기’ 란 플러그인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하여 원하는 방식을 결정하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적용하시면 이제 블로그 포스트 하단에 순서대로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에 글을 보낼 수 있는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 관련 글타래 :

• 티스토리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 변경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