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log/TStory Skin / Tip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수정 - 표나 박스의 배경색 변경


티스토리 에디터로 작성하지 않은 외부 라이터에서 쓰인 표나 박스를 삽입할 경우 Life in Mone 스킨에서는 자동으로 회색의 배경색이 채워집니다. 간혹 표를 삽입하거나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를 삽입할 경우 광고 이외의 빈 여백에는 이렇게 자동으로 회색으로 채워지게 됩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때에 따라 거슬리게 되는 부분인지라 이번 포스팅 에서는 본문 내 표나 박스내부의 배경색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표나 박스의 배경 색상 변경하기

표나 박스는 보통 table 이란 태그로 지정되는데 블로그 포스트 본문 부분의 table 속성을 변경하는 방법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꾸미기]➔[스킨]➔[HTML/CSS 편집]으로 가서 Style.css 수정탭에서 Ctrl+F로 'article table'을 찾아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부분이 나옵니다.

.article table th {background-color:#ccc; } /* 스킨디자인에따라 색상 변경 */

.article table td {padding:2px; background-color:#eee; } /* 스킨디자인에따라 색상 변경 */


저 두 줄의 background-color:#ccc 부분의 #ccc를 원하는 색깔(hex 색상코드)로 변경해주시면 표나 박스의 배경색이 변경됩니다.

이 부분은 애드센스를 달 경우 배경색으로도 지정되는 부분이라 무난하게 ‘#fffff(흰색)’ 또는 ‘transparent(투명), none(없음)’으로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article table th {background-color:#ffffff; }

.article table td {padding:2px; background-color:#none; }


또한 Style.css 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 테이블에 대해 특별히 설정한 태그가 없다면 이 부분도 같이 변경 됩니다. (관련 글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수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