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log/Blog Marketing / SEO

한RSS 디렉토리에 블로그 등록하기



구글리더와 더불어 국내에는 많이 사용하는 RSS 리더로 한RSS가 있습니다. 그동안 가입하고 구독만 해왔던 한RSS 디렉토리에 블로그를 등록하기로 했습니다.


◈ 한RSS 디렉토리에 블로그 등록하기

① 한RSS 가입 및 RSS 등록

먼저 한RSS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정보는 단지 이메일 주소와 비번만 입력하면 되고, 가입 신청한 이메일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입니다.

♦ 한RSS : http://www.hanrss.com/


한RSS에 로그인을 한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화면 좌측 상단의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내 블로그 RSS 주소를 입력하는 란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자신의 블로그 RSS 주소를 추가해줍니다.


② 디렉토리 등록 페이지로 이동

다음, 한RSS 디렉토리에 등록하기 위해, 메인으로 이동한 후 아래 디렉토리의 ‘전체보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의 상단에 ‘디렉토리 등록하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③ 등록 신청을 위한 포스팅 발행

등록 페이지로 이동하면, 디렉토리에 등록하기 위해선 먼저 한RSS 디렉토리 등록에 대한 포스팅을 발행해야 한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창을 열어 자신의 블로그로 접속해서 등록요건에 적힌대로 제목과 본문을 입력하고, RSS에 등록되도록 글을 발행해줍니다. 이 글은 나중에 한RSS 디렉토리 등록이 완료되면 삭제해도 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틀리게 HTML형식으로 작성하는 것 같아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HTML 체크하고 글을 발행했습니다.)


형식대로 티스토리에서 글 작성후 RSS로 발행


④ 등록 완료

글을 발행해 준 후 다시 한RSS 사이트로 이동해서 바로 아래 요청란에 RSS 주소를(티스토리 라면, ‘http://‘사용자주소’.tistory.com/rss‘) 입력하고, 원하는 분류를 지정한 후 ‘등록’을 클릭하면 됩니다.

등록을 마치면 현재 처리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 정도 걸린다고 하니 느긋하게 기다리다보면 등록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