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강제 재부팅 방법, 강제종료, 리셋



아이폰 쓰다보면 자주 그러진 않지만 가끔 뻗어버립니다.;; 저는 탈옥을 안해서 그런지 그렇게 많이 겪진 않지만, 아이폰에 먹통현상이 발생하면 화면이 정지된 상태에서 아무 터치도 안먹히고, 홈버튼이나 잠금 버튼에도 반응을 안합니다. 흔히 ‘벽돌폰’ 됐다 라고도 하는데요.

아이폰이 한두푼 하는 기기가 아닌지라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웬지 모를 불안감이 엄습합니다.

아이폰이 전화기인건 맞지만, 엄연히 OS가 깔린 컴퓨터에 전화기능이 추가된 기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뻗어버리면 우리가 흔히 컴퓨터에서 리셋으로 조치하듯이 아이폰도 재부팅해주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아이폰은 배터리도 내장형이라 이전에 쓰던 폴더폰과 달리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 전원을 종료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때문에 아이폰을 구입하고 나서도 종료하는 방법을 모른 채 계속 사용하는 분들도 종종 계신데, 그래서 아이폰의 일반종료 하는 법과 문제가 생겼을 때 강제 재부팅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아이폰 일반 종료

아이폰 위쪽의 잠금/슬림 버튼을 약 2초간 누르고 있으면밀어서 전원 끄기’ 란 빨간색 슬라이드 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밀어주면 전원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잠금 버튼을 누르면 다시 부팅됩니다.


♦ 아이폰 강제 재부팅

아이폰을 강제로 재부팅(하드 리셋)하려면 잠금/슬림 버튼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몇 초 정도 지나면 일반 종료와 같은 ‘밀어서 전원 끄기’버튼이 나오는데, 신경 쓰지 말고 누른 상태 그대로 유지하면 잠시 후에 재부팅 되면서 애플로고가 나타납니다.


컴퓨터 재부팅하면 빨라지듯이 아이폰도 가끔은 재부팅으로 리셋 해주면 이전보다 화면 움직임이나 반응속도가 훨씬 부드러워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먹통현상이 풀리지 않으면 AS센터 방문해서 해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탈옥한 상태라면 대략 난감하겠지만요.;;



 아이폰 재부팅, 아이폰 강제 재부팅, 아이폰 강제종료, 아이폰 재부팅 방법, 아이폰 리셋, 아이폰 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