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IPhone Tip

아이폰 불량화소 체크, 불량체크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실행한 후 www.appleservedup.com 웹사이트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폰 스크린 품질 테스트(iPhone Screen Quality Tests)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첫 번째 메뉴인 'Test the iphone screen for stuck/dead pixels' 버튼을 누르면 불량화소에 대한 예제 화면이 나옵니다.

불량화소가 있을 경우 예제 화면처럼 각 색깔별로 여러개의 데드픽셀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예시화면을 참고로 기억하시고 불량화소 검사를 시작하면 됩니다.

페이지 하단의 플레이 모양 버튼을 터치하면 불량화소를 체크하는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가로모드에서 검사 동영상을 확인하면 위아래가 잘린 화면으로 나타나니 아이폰을 뉘어 세로 모드로 화면을 회전 시킨 후 불량화소를 체크하면 됩니다.

검정➔빨강녹색파랑흰색 순으로 각 색깔별로 10초씩 진행되며 동영상이 진행하는 동안 예제와 같이 내 아이폰 액정에 불량화소가 있는지 유심히 살펴보면 됩니다.


다행히 제 아이폰엔 불량화소가 없는 것 같군요. 대신 이미지 정리하면서 모니터 불량화소를 발견했습니다. -_-;

아이폰 무상리퍼 기간안에 리퍼를 받고자 하는 분들은 불량화소 1개 만으로는 리퍼가 안될 수 도 있지만, 홈버튼 불량, 통화품질 불량과 더불어 불량화소 3개 이상 있다면 적절한 사유가 됩니다. :)



▷ 관련 글타래 :

• 아이폰 무상 리퍼 조건, 무상 리퍼 사유



 아이폰 체크리스트, 아이폰 불량체크, 아이폰 데드픽셀, 불량화소 체크, 아이폰 불량화소 리퍼, 아이폰 불량화소 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