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금 버튼을 통한 아이폰 수신거부, 착신전화 통화거절, 벨소리 차단
살다보면 때론 전화를 받을 수 없는 부득이한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이폰 상단의 잠금 버튼을 통해 상대방의 전화수신을 거절하거나 벨소리 및 진동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1. 잠금 버튼으로 통화 거절하기 (음성사서함으로 넘기기)
iPhone을 사용하다 보면 원치 않는 전화가 오거나 발신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미심쩍한 전화가 걸려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잠금 버튼 두 번 누르기
일반적으로 수신화면 옆의 거절 ()을 눌러주면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이 잠금상태에서 전화가 올 경우에는 바로 ‘밀어서 통화하기’가 나와 ‘거절’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아이폰 상단의 잠금(홀드) 버튼을 두 번 눌러주게 되면 거절 기능과 같이 수신중인 전화가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른 손에 커피잔 같은 걸 들고 있어 양손으로 화면을 터치하지 못하는 상황에도 사용할 수 있겠군요. :)
2. 잠금 버튼으로 벨소리, 진동 없애기
때로는 중요한 회의나, 상담 등등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갑자기 전화가 올 경우 상대방에게 전화를 피한다는 인식을 주기 싫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휴대폰을 그대로 방치하자니 계속해서 울려대는 벨소리나 진동이 거슬리기 마련입니다.
◈ 잠금 버튼 한번 누르기
단순히 벨소리만 죽일 생각이라면 옆의 매너버튼을 밀어 진동모드로 변경하시거나, 아주 단순한 방법으로 왼쪽 볼륨 버튼을 한번 눌르면 바로 무음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상단의 잠금(홀드) 버튼을 한번 눌러줘도 마찬가지로 무음모드로 변경돼 더 이상 벨소리나 진동이 울리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