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구글 크롬 19 안정화 버전 업데이트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의 안정화 버전이 19.0.1084.46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크롬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영문이라 전 패스;)

♦ 크롬 공식 블로그 업데이트 내역 : [바로가기]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할 부분은 ‘탭 동기화’기능이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설정페이지와 새탭 페이지 및 몇가지 아이콘이나 디자인 등의 UI가 소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탭동기화 기능

탭동기화 기능을 소개한 동영상을 살펴보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크롬에서 열어놨었던 탭을 다른 기기(PC, Mac, 스마트폰)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직 이 기능을 자세히 접해보진 못했지만, 새탭 페이지를 열어보니 우측 하단 부분에 ‘다른 기기’ 메뉴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클릭해보니 며칠 전 노트북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탭 내역이 나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새탭으로 해당 웹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동안 북마크를 시작으로 히스토리, 테마, 확장프로그램, 웹앱목록까지 동기화 기능을 추가했었던 크롬이 이제는 탭 영역까지 그 기능을 확장했나 봅니다.

제가 좋아하는 크롬의 최대 장점은 빠른 속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웹앱동기화 기능이었는데, 계속해서 기능이 개선되니 정말 크롬을 안 쓸수가 없게 만드는군요. :)

더불어 웹 스토어도 바로가기 편하게 메뉴가 추가된 게 눈에 띕니다.


◈ 설정 페이지 변경

세 개의 설정메뉴로 나뉘어져 있던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 페이지가 한 페이지에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의 크롬 설정 페이지


크롬 19 업데이트 후 설정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