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Blog/Blog Marketing / SEO

구글 리더 RSS 구독자수 확인하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내 블로그의 RSS 구독자수를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는 포스팅 이슈에 따라 가변적이지만, RSS 구독자들은 내 블로그에 관심을 갖고, 정기적으로 구독하는 고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때문에 블로그 초기에는 방문자수에 집중하지만, 장기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RSS 구독자수에도 신경을 쓰게 됩니다.

RSS 리더기 중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구글 리더의 구독자수를 리더검색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보겠습니다.


✱ 구글 리더에서 구독자수 확인

먼저 구글 리더로 접속합니다.

♦ 구글리더 : http://www.google.co.kr/reader

구글리더로 접속하면 좌측 메뉴중 상단의 ‘자료 찾아보기’란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 메뉴는 구글리더를 쉽게 시작할수 있도록 추천 피드를 제공해주는 기능인데, 사용자가 직접 검색을 통해서도 피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검색기능을 이용해 내 블로그의 구독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찾아보기 화면에서 ‘검색’ 탭을 클릭한 후 나오는 검색창에 본인 '블로그의 주소'를 키워드로 입력하면 됩니다.  다른 키워드로 입력해도 찾을 수 있지만, 주소를 모두 입력해서 검색하는 방식이 빠르고 정확한 검색결과를 안겨줍니다.

'피드 검색하기'버튼을 클릭해 블로그 주소로 검색을 하면 위 화면과 같이 내 블로그 피드를 찾게 되며, 좌측에 구독자 수가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관심 가졌던 이웃 불로거들의 구글 리더 구독자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