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 Web Life/Google / Chrome

구글 크롬 최적화, 크롬 구버전, 하위버전 삭제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보안 및 버그 수정을 위한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인 성능 개선을 합니다. 업데이트 또한 자동으로 이루어져 편리한 반면에, 문제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후 이전 버전이 그대로 남아 하드에 불필요한 용량을 차지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쌓인 하위버전은 아래의 경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n7 : C:\Users\사용자\AppData\Local\Google\Chrome\Application
• XP :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Applicatio


일반적으로는 업데이트 이후 이 하위버전을 다시 사용할 일이 없으므로, 삭제해서 디스크 용량을 확보하는게 더 낫습니다. 직접 삭제해줘도 되지만, 이를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OldChromeRemover는 크롬의 최신버전 업데이트 이후 하드에 남아있는 하위버전을 자동으로 확인하고 이를 간단히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보해주는 콘솔 프로그램입니다.(카나리아 빌드 지원)


♦ OldChromeRemover 다운로드 배포처

: http://shanegowland.com/software/2012/oldchromeremover-module/

※ OldChromeRemover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NET Framework 3.5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윈도우 비스타/7 사용자들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실행파일을 다운 받은 후 실행하면 윈도우 도스창이 나타나면서, 크롬 하위버전을 자동으로 찾고 이를 삭제하려면 ‘Y’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전 버전의 크롬을 삭제하려면 ‘Y’를 입력하면 삭제됩니다.




제대로 삭제됐는지 확인하려면 위에 언급한 폴더 경로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OldChromeRemover를 다시 실행하면 이전 버전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크롬 설치 이후 오랜 기간 사용하셨던 분들은 하위버전이 얼마나 쌓였는지 확인해보시고 한번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