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 etc

구글플러스 행아웃온에어, 행아웃(수다방)에서 생중계 가능



구글의 소셜서비스인 구글플러스의 행아웃(수다방)은 그룹영상통화 서비스로 얼마 전 반기문 총장이 행아웃을 통해 전 세계 젊은이들과 직접 영상채팅을 나눠 화제가 됐던 서비스입니다.

구글은 그동안 일부 유명인사들에게 제한적으로 허용됐던 ‘행아웃 온에어(Hangouts On Air)’ 기능을 어제(5월 8일)일자로 구글 플러스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했습니다. 이제 행아웃온에어를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나만의 생중계가 가능해진 셈입니다.


♦ 행아웃 온에어 소개 동영상


♦ 구글 플러스 행아웃 온에어 특징

• ‘Enable Hangouts On Air’를 클릭하면 구글플러스 프로필 뿐만 아니라 유투브 채널 및 행아웃을 퍼간 모든 웹사이트에서 생중계가 가능합니다.

• 생중계 중 얼마나 많이 방송을 보고 있는지 시청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송하는 사람만 볼수 있음)

• 생방송은 유투브 채널에 자동으로 녹화가 되며, 방송이 끝난 후 이 녹화분을 유투브에 업로드 할 수 있으며, 구글플러스에도 포스팅 할 수 있어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행아웃온에어 서비스는 앞으로 몇 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저는 지금 설치되는군요.. 하지만 컴퓨터에 카메라가 없는데다 이런데에는 소질이 없습니다. :)


현재 구글플러스에 접속해서 행아웃 서비스로 들어가니 방송중인 행아웃과, 방에 참여할 수 있는 행아웃이 섬네일 리스트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몇군데 방송중인 온에어를 둘러봤는데 아직 국내 분들은 보이질 않네요. 나꼼수도 이걸로 방송하면 재밌겠는데요? :)